• 최종편집 2019-03-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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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포해경, 하의도 인근 해상 익수자 발생...1명 구조, 1명 사망
    전남 신안군 하의도 남방 인근 갯바위에서 이모씨가 너울성 파도를 맞아 해상으로 추락해 사망한 채 발견됐다.   헬기를 이용 갯바위에 고립된 아들 이씨를 구조하는 해경/사진 목포해경 17일 목포해양경찰서는 오전 7시 47분께 전남 신안군 하의도 남방 인근 갯바위에서 익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경비정과 진도파출소 연안구조정, 헬기를 급파했다.   익수자 이모(71세, 남)씨가 해상에 설치된 그물을 양망하기 위해 갯바위를 내려가던 중 너울성 파도로 바다에 빠져 실종되어 숨진 채 발견됐다.   해경에 따르면 아들과 아내 윤모(70세, 여)씨가 이모씨를 구조하기 위해 바다에 뛰어들었지만 높은 파도로 구조하지 못해 인근 갯바위로 고립되었다.   신고접수 28분만인 오전 8시 15분께 현장에 먼저 도착한 헬기는 사고 인근 갯바위에서 아들 이씨를 발견하고 호이스트를 이용 구조하여 목포소재 대형병원으로 이송했다.   한편, 해경은 아들 이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해경함정 2척, 연안구조정 1척, 헬기 1대, 민간구조선 1척, 유관기관 14명, 민간구조요원 16명이 동원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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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8
  • 여수해경, 억대 보험금 노린 아내 살해 혐의 남편 구속 송치
    - 17억 5천만원상당의 보험금을 노리고 아내 탑승한 차량 해상에 추락 시켜...   여수해양경찰서는 “거액의 보험금을 노리고 아내가 타고 있는 자동차를 고의로 바다에 추락시켜 살해한 혐의로 A 모(50세) 씨를 구속하였다”고 밝혔다.   해상 추락 차량 인양중인 해경/ 사진 여수해경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해 12월 31일 아내와 함께 여수시 금오도에 입도한 A 씨는 그날 밤 10시경 00 선착장 경사로에서 일부러 자신의 제네시스 자동차를 추락 방지용 난간에 부딪힌 후 이를 확인한다며, 차에서 내려 안에 탑승 중이던 아내 B 모(47세) 씨를 자동차와 함께 해상에 추락하게 하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차량이 순간적으로 추락하여 구조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해경에 의하면 페달식 주차 브레이크는 잠긴 상태가 아니었고, 기어 또한 중립(N) 상태였으며, 바닷물이 빨리 들어찰 수 있도록 조수석 뒤 창문을 약 7cm 정도 내려놓은 상태였다.   단순 추락사고로 끝날 뻔했던 사건은 사망자 명의로 고액의 보험이 들어있다는 것을 수상히 여긴 해경에 의해 수사가 시작된 후 그 전말이 드러났다.   사건 발생 20일 전인 12월 10일에 사망자와 재혼한 A 씨는 사망한 B 씨와 사귀던 10월부터 11월 사이에 거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하고 B 씨와 혼인 신고 후 보험 수익자를 자신으로 변경하였으며, 사건 일주일 전에는 미리 범행 장소를 사전답사하는 치밀함까지 보였다.   특히, 사고 현장을 비추던 주변 CCTV에는 사고 당시 차량이 해상으로 추락하는 것을 지켜보고 이후 여유롭게 현장을 이탈하는 A 씨의 모습이 고스란히 촬영돼 있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사고 발생 초기부터 단순 추락 사건으로 보지 않고 사건 접수 후 바로 수사본부를 꾸리고 10여 차례 현장을 방문하여 증거를 수집하는 등 치밀한 수사를 통해 한 달여 만에 A 씨를 구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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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0
  • 검찰과 법원, ‘카풀 = 불법이다’
    - 2017년 9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카풀 불법 의견으로 기소 - 2017년 11월 서울북부지방법원, 카풀 불법으로 판시 - 김경진 의원, “검찰은 당장 카풀 경영진과 정부 관계자 구속수사 해야”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은 현재 불법성 논란이 일고 있는 카풀 서비스가 이미 지난해 검찰과 법원에 의해 불법이라 판정 받았다고 밝혔다.   김경진 의원이 검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9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은 카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가용 유상 운송 행위를 한 피의자 3명에 대해 「여객자동차운송사업법」 제81조(자가용 자동차의 유상운송 금지) 위반을 이유로 기소하였고, 2017년 11월 서울북부지방법원은 이들 피의자에 대해 벌금형을 내렸다.   즉, 검찰과 법원은 카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출퇴근과 무관하게 실제 택시와 다름없는 유상운송 행위를 제공할 경우 ‘불법이다’고 판단한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카카오T와 풀러스 등의 카풀 서비스 역시 명백한 불법인 것이다.   이에 김경진 의원은 “3분의 택시기사가 분신까지 하며 너무나도 당연한 카풀의 불법성을 알렸지만, 정부·여당은 이를 외면한 채 오히려 불법 카풀업체의 손을 들어주려 한다”며 현재 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참여하고 있는 정부·여당의 태도를 지적했다.   이어 김경진 의원은 “대한민국은 법치국가이다. 검찰은 더 이상 좌고우면 하지 말고 현행법을 위반하고, 20-30%의 수수료를 착취해 가는 카풀 경영진과 이를 방치한 정부 관계자를 당장 구속수사 하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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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07
  • “사막에 나무심어 황사·미세먼지 줄이자” 中 쿠부치 사막에 27만여 그루 조림
    - 경기도, 한중 청년 단체와 ‘제3차 중국사막화방지 조림사업 업무협약’   경기도가 중국발 미세먼지 및 황사 저감을 위해 한·중 청년 단체들과 손을 잡고 오는 2023년까지 중국 네이멍구(内蒙古) 쿠부치(庫布齊) 사막에 27만 5천그루의 나무를 심기로 했다.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6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사)한중문화청소년협회,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을 추진하는 ‘제3차 중국사막화방지 조림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지난 10년간 추진해온 중국 쿠부치 사막 조림사업의 연장선상이다. 도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두 차례의 조림사업을 추진, 이 일대 474ha면적에 버드나무 등 121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왔다.   사업초기에는 중국의 식재기술 낙후와 사막화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실패 우려가 있었으나, 수십 년간 쌓아온 국내 산림녹화 기술을 바탕으로 조림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현지에서도 평가가 높은 상황이다.   실제로 2017년 산림청에서 사막화방지조림의 효과를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쿠부치 사막 종단으로 16km의 녹색숲이 조성돼 주변지역 황사 이동을 막고 있는 등 사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막화로 인해 2010년 3가구 8명만 남았던 마을에는 2018년 기준 8가구 30여명으로 주민 수가 늘어났으며, 식재한 나무의 활착률이 85%가 넘어 사막화방지조림의 세계적 모델로도 평가받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총 150ha 면적에 ‘경기도 녹색생태원’을 조성, 연간 5만5천 그루 씩 총 27만 5천 그루의 나무를 심기로 했다. 사업비는 경기도가 매년 1억5천만 원씩 총 7억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3개 기관은 중국내 사막화 확산방지를 위한 공동협력, 생태원 조성을 위한 기술교류 등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주중대사를 역임한 권병현 (사)한중문화청소년협회 대표는 2006년부터 중국 네이멍구에서 ‘녹색장성’ 프로젝트를 시작,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사막화 방지에 힘써오고 있다.   권병현 대표는 이날 “미세먼지와 황사 저감을 위해 노력해온 경기도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이 사업은 단순히 사막에 나무를 심는 차원을 넘어, 미래세대의 교류를 포함한 환경·문화·경제 분야를 아우르는 한중 양국 간 협력강화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화순 부지사는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중국 측과 긴밀히 협조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 같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해양오염 등 환경오염에 대해서도 양국이 함께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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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06
  • 전남도-민주당 전남도당, 국비 확보 협력키로
    -28일 당정협의회…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등 현안 64건 논의-   전라남도는 28일 전남도청에서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서삼석 국회의원)과 당정협의회를 열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구축 국가 지원 등 2020년 국고 확보를 위한 지역 핵심 현안 64건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를 벌였다.   당정협의회에서는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의 지역 핵심 현안과 대통령의 지역공약 추진 상황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는 예산정국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서둘러 내년도 국비 예산 챙기기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사진/전라남도   특히 이 자리에서 전라남도는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의 당위성과 논리를 강하게 피력하고, 각 시군을 대표하는 지역위원장들은 지역 주민을 위한 시군 현안을 설명하며 지역의 목소리를 모아 함께 뛰자고 결의했다.   논의된 주요 현안은 ▲한전공대 글로벌 에너지 특화대학 육성 지원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국가차원의 지원 ▲에너지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지자체 자율기획형 R&D 지원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압해~화원, 화태~백야 국도77호선 개설 ▲남해안철도(목포~보성) 건설 및 전철화 ▲광양항 낙포부두 리뉴얼 사업 등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올해 6조 8천억 원의 국비 확보와 한전공대 유치, 대규모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선정은 국회 예결위 위원인 서삼석 위원장을 중심으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더해져 가능했던 성과”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구축 등 앞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성과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 “지역 발전을 선도할 대통령 전남공약의 조속한 이행과,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 건립, 국립 섬 발전 연구진흥원 설립 등 도정의 주요 현안이 속속 추진되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바란다”고 요청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국고예산 6조 8천104억 원을 확보해 3년 연속 국비 6조 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월 한전공대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유치,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연륙․연도교(신안 압해~해남, 여수 화태~백야) 및 수산식품 수출단지 등 예타 면제, 경전선 전철화 예타 재조사 대상 선정 등 지역 발전의 획기적 성과를 거뒀다.   전라남도는 지속적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권과 다각적으로 협의하고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면서 국비 확보 및 불합리한 법령 개정 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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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28
  • 서울시, 일본군 '위안부' 모습 담은 사진 실물 3장 최초 공개
    - <기록 기억: 일본군 ‘위안부’ 이야기, 다 듣지 못한 말들> 서울도시건축센터 2.25(월)~3.20(수)까지   한국인 일본군 ‘위안부’의 모습을 담은 3장의 사진 실물이 국내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위안부 피해 사실을 증언했던 고(故) 박영심 씨가 포로로 잡혀있을 당시 만삭이었던 모습이 담긴 사진 1점과 버마 미치나의 한국인 위안부 여러 명이 모여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 2점으로, 우리에게는 한국인 위안부가 찍힌 대표적인 사진들로 잘 알려져있다. 그동안 미국 국립문서기록관리청이 소장하고 있던 사진을 스캔한 것으로만 공개됐다.   버마 미치나 '위안부' 사진 1944.8.14 촬영./출처 : 서울시‧서울대 정진성 연구팀   이 사진들은 서울시와 서울대학교 정진성 연구팀(이하 ‘서울대 연구팀’)이 지난 3년 간 추진한 「일본군 ‘위안부’ 기록물 관리사업」을 통해 확보한 것이다.   실물 사진 3점은 아시아‧태평양 전쟁 중 미군이 만든 사진앨범의 일부다. 이 사진은 각기 1944년8월14일·9월3일 촬영됐으며, 미군이 1944~1945년 경 앨범으로 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앨범 없이 낱장으로 흩어져 있던 사진을 `18년 9월 경 서울대 연구팀이 개인 소장자를 통해 확보했다.   일본군 '위안부' 최초 증언자 배봉기 사진(김현옥 제공)/‘출처 : 서울시‧서울대 정진성 연구팀’   그 간 공개되었던 ‘위안부’ 사진은 미국 국립문서기록관리청이 소장하고 있던 사진을 스캔한 것이지만, 실물 사진을 확보한 것은 처음이다. 가로 29cm, 세로 21cm로 인화된 상태이며, 보존 상태도 양호하다.   서울시와 서울대 연구팀은 이 3장의 사진 실물을 비롯해 그동안 발굴한 사료, 사진, 영상 등과 함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증언을 이야기로 엮어 <기록 기억: 일본군 ‘위안부’ 이야기, 다 듣지 못한 말들>이라는 제목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는 서울도시건축센터(종로구 신문로 2가 6)에서 25일(월)부터 3월 20일(수)까지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대학교 연구팀은 2016년부터 「일본군 위안부 기록물 관리 사업」을 통해 미국 등지에서 일본군 ‘위안부’ 자료를 발굴하는데 힘써왔다. 2017년 한국인 ‘위안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고, 그동안 증언으로만 있었던 남태평양 ‘트럭섬’ 위안부 26명의 존재사실을 자료를 통해 처음으로 공식 확인했다. 2018년에는 피해자들의 증언을 근거 자료와 접목한 두 권의 사례집을 출간했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기록 기억’은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보여준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증언을 ‘기록’해 계속해서 ‘기억’해 나가기 위한 의지를 담은 것. 그동안 조각조각 흩어져있었던 기록들을 모아 사진과 자료, 위안부를 주제로 제작한 작가들의 예술작품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위안부’들의 피해 사실을 담은 본인들의 증언 뿐 아니라, 주변인들의 증언과 역사 자료를 교차하여 ‘위안부’들의 삶을 종합적으로 생생하게 드러내고 있다.   주요 전시물은 사진 실물 3장을 포함하여, 일본인과 조선인들의 귀환에 대해 다룬 뉴욕타임스 신문 실물(1946.3.2.일자), 쿤밍보고서 및 축섬승선자 명부(복제본), 일본군 ‘위안부’ 최초 증언자 배봉기의 사진 (김현옥 개인 소장) 등 이다.   실물 사진 3점 이외에도, 미국 국립문서기록관리청에서 수집한 중요 문서들을 그대로 재현하여, 시민들이 아카이브에서 마치 자료를 발굴하고 추적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발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역사적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당시 신문이나 전단과 같은 실물 자료들이 전시된다.   전시는 일본군 ‘위안부’ 역사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4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버마 미치나의 조선인 ‘위안부’ 이야기, 두 번째는 중국 송산과 텅충의 ‘위안부’와 박영심의 이야기로, 참혹한 전장에서 살아남은 이들의 삶과 죽음을 담아냈다.   세 번째는 중부태평양 축섬의 ‘위안부’와 이복순의 이야기로, 승선 기록에 대한 추적을 통해 피해 여성의 이야기를 복원해 가는 과정을 그렸다. 네 번째는 오키나와의 ‘위안부’ 배봉기의 삶과 그녀를 기억하는 제2의 증언자 오키나와 주민들을 들여다본다.   전시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강제동원 과정이나 피해 경험뿐만 아니라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귀환하는 여정 및 그 이후의 삶을 함께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대 연구팀은 중국과 오키나와 ‘위안부’ 피해 지역을 직접 답사하였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과거와 현재와의 교차를 통해 시민들이 ‘위안부’ 문제에 공감할 수 있도록 영상도 상영할 예정이다.    전시에서는 ‘위안부’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도 함께 공개한다. 존재했으나 존재하지 않는 미치나 ‘위안부’들의 증언을 다룬 최찬숙 작가의 <밋찌나>, 전쟁과 ‘위안부’의 모습을 재해석한 기훈센 작가의 <안위>, 고통의 시간을 견뎌 낸 ‘위안부’ 여성들의 존엄을 상징하는 조소희 작가의 <의자>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 매주 주말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강연 행사가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특히 3.3(일)에 개최되는「박원순-정진성에게 듣는 ‘2000년 여성법정’ 이야기」는 2000년 성노예전범 여성국제법정(이하 ‘2000년 여성법정’)에 직접 참여했던 박원순 서울시장(당시 남측 대표검사), 정진성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당시 한국위원회 부대표)가 직접 만나 대담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 밖에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기억하고 기록했던 인사들을 초청하여 전시에서 미처 다 듣지 못한 말들을 들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3월 2일(토) 오후 2시에는 재일조선인 여성으로서 북한의 ‘위안부’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기억하고, 기록하며, 고민해 온 르포라이터 김영에게 북에서 여생을 살아간 ‘위안부’들 그리고 그 중 한 명인 박영심의 이야기를 듣는다.   3월 9일(토) 오후 2시에는 이인순 희움일본군‘위안부’역사관(이하 역사관) 관장으로부터 故 김순악 할머니의 기탁금을 씨앗기금으로 삼아 2015년 대구에 개관한 역사관, 그리고 축섬에서의 ‘위안부’ 생활 후 대구로 돌아온 이복순의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3월 16일(토) 오후 2시에는 오키나와의 ‘위안부’와 위안소를 연구했고, 오키나와 미야코섬에 ‘위안부’ 추모비 설립을 주도했던 홍윤신 박사에게 오키나와 주민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배봉기와 오키나와 ‘위안부’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자료출처 : 서울시‧서울대 정진성 연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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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18
  • 서울시, 대형화물차‘졸음운전 방지장치’장착 지원확대
    - 졸음운전 등 운전자 의지와 무관한 차로이탈경고장치 지원대상 확대…올해까지 선착순 - 시 등록 화물․특수자동차 5,700여대 대상…국·시비 분담 22억7천만원 지원 졸음운전 교통사고가 잇따르면서 화물차 등 대형차량에 대한 차로이탈경고장치(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설치가 의무화된 가운데, 서울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장착비 지원을 완료해 교통안전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차량총중량 20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 중, 그동안 제외됐던 4축 이상 차량과 특수용도형 화물자동차, 구난형 특수자동차, 특수작업형 특수자동차에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교통안전법 개정으로 2017년 7월 18일 이후 총 중량 20톤 초과 화물·특수차에 대한 장착이 의무화 된데 이어, 올해 1. 18일자로 4축 이상 차량 등에까지 의무 대상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차로이탈경고장치란 졸음운전 등 운전자 의지와 무관한 차로이탈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 촉각 등의 경고를 주는 장치이다. 자동차 전방카메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향각 센서, 차속센서 등으로 이탈여부를 감지한다. 주행 중인 자동차의 전방레이더 센서가 동일방향의 선행자동차 속도를 감지하여 충돌예상시간 이전에 경고를 주는 장치인 ‘전방충돌경고장치(FCWS : 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올해 서울시는 등록된 화물․특수자동차 총 5,700여대를 대상으로, 국·시비를 1대1로 분담하여 총 22억 7천만 원을 차로이탈경고장치를 장착하는데 지원한다. 장치 비용(장착비용 포함)의 80%를 지원, 대당 최대 40만원까지 보조한다. 차량총중량 20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 중 덤프형 화물자동차*, 피견인자동차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치원가와 장착에 소요되는 총 비용을 기준으로 하며, 50만원 미만인 경우 80% 지원, 50만 원 이상인 경우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 덤프형 화물자동차는 노지에서 차로이탈경고장치 오작동이 많아 오히려 운전자에게 혼란을 초래할 우려가 높아 의무화 대상에서 제외  화물 운송사업자 또는 위․수탁차주는 서울용달화물협회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해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치 부착확인서와 보조금 지급청구서 등을 해당협회에 제출하면, 중복지급 여부를 확인해 보조금을 지급한다.   의무화 확대 시행(2019. 1. 18.) 전에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을 했더라도,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이 의무화된 ’17년 7월 18일 이후에 장착한 경우 2019년 3월 17일 이전*에 보조금을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의무화 확대 시행 이후 2개월 이내 신청해야 함 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성능이 인증된 차로이탈경고장치를 장착해야 한다. 또한 장치 최소보증기간 내 차로이탈경고장치를 탈거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이 제한되거나 기 지급된 보조금 등이 회수될 수 있다.성능인증제품(업체)은 한국교통안전공단(www.kotsa.or.kr) 홈페이지에 매주 업데이트 되어 게시될 예정이다. 운송사업자는 반드시 게시된 인증제품(업체)을 확인하고 이에 해당하는 제품을 장착해야 한다. 차로이탈경고장치 의무화에 따른 보조금 지원 사업은 올해까지만 진행된다. 시는 지원 예산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며 가급적 상반기에 설치 완료하도록 권장했다. 2020년부터는 관련법에 따라 미장착 차량에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화물 공제조합에 장치 부착 확인서를 제출하면 공제료 할인혜택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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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13
  • 신안군 천사대교(압해~암태) 임시개통
    “ 가까워진 고향집 그러나 보완 필요 ”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천사대교 임시 개통(2.1~2.7)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보다 편하고 많은 시간을 일가친척과 보냈다.   천사대교의 임시개통으로 왕복 기준 설 명절 전날 차량 15,200여 대 설 명절 당일 14,000여대로 설 전날 귀성객 및 관광객의 방문이 절정을 이루었다.   ▲ 사진/신안군   설 연휴기간 동안 총 82,000여대의 귀성행렬이 이루어 졌지만 기준미달의 도로환경으로 인해 천사대교구간 뿐만아니라 천사대교에서 압해대교구간 12.3km구간과 천사대교에서 암태 남강항 9.7km구간이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압해도와 암태도가 몸살을 앓았으며, 설 당일과 설 다음 날인 2월 6일에는 압해대교까지 차량이 밀리면서 천사대교 진입까지 4시간이상 소요되는 등 기존 도로의 4차선 확장 및 시설개량이 필요한 과제로 남게 되었다.   또한, 농수산물, 건설자재 등을 수송하는 대형차량들이 천사대교(1등교-43.2톤) 통과 후 교량등급이 3등교(24.3톤)밖에 안되는 신안1교(안좌~팔금), 은암대교(암태~자은)두 교량을 통과하지 못하는 해프닝이 발생하고 있어 상위도로 승격 등 조속한 교량 구조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신안군은 지방도의 관리청인 전라남도와 국도의 관리청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국토교통부)에 지속적인 건의로 이러한 문제를 점차적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천사대교는 교차로와 경관조명 시설 등을 완료하여 올 3월말 정식개통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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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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