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서울대공원 동물사 외벽 10곳이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그린 벽화로 재탄생된다.

아프리카.png제3아프리카관의 사자 그림
 
낡은 동물사 외벽에 벽화를 그려 넣어 관람객들에게 걷는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동물원 700벽화거리’ 프로젝트는 3월 말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10곳 중 8곳이 완료되었고 올 해 안에 나머지 두 곳인 가금사와 동양관의 벽화도 완성될 계획이다.

산성전자.png▲ 계원예술대학교,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등 700명이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 서울시
 
새롭게 단장된 동물사는 기린이 사는 ‘제1아프리카관’, 하마와 프레리독이 있는 ‘제2아프리카관’, 코끼리가 있는 ‘대동물관’, 사자가 사는 ‘제3아프리카관’, 콘돌 독수리가 사는 ‘맹금사’, 라마와 큰개미핥개가 있는 ‘남미관’, 10억 몸값의 귀하신 몸인 로랜드 고릴라가 거주하는 ‘유인원관’이고 ‘가금사’, ‘동양관’ 등이 올해 말까지 변화될 예정이다.

46m 굴뚝에 그려진 기린 벽화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동물원 내 한가운데 서 있는 46m 높이의 굴뚝은 대공원의 동물사 난방시 활용하는 배기구 인데, 연중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 즐거움을 선사할 벽화로 재탄생됐다.

기린.png▲ 기린 굴뚝 벽화 작업
 
기린 굴뚝 벽화 작업을 위하여 50m 높이까지 올라가는 스카이 크레인이 동원되었으며, 디자인은 계원예술대학교 서정국 교수팀이 제작하고 그림 작업은 국내에서 고공 벽화작업을 40년 이상 진행한 경력이 있는 장인 4명이 초빙되어 1주일 동안 진행하였다. 작업이 어려운 굴뚝 뒷면은 장대(3m)를 별도로 제작하고 최상단 3m는 로우프를 설치하여 벽화를 완성했다.
      
이번 ‘동물원 700 벽화거리 프로젝트’는 계원예술대학교,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와 MOU를 체결하여 디자인 및 부속재료 후원을 받는 민관협업에 서울대공원 홍보대사 탤런트 박상원씨 등 700여명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이루어졌다.
 
박상원.png▲ 서울대공원 홍보대사 탤런트 박상원씨 : 자료 서울시
 
서울대공원은 지금 단풍이 들기 시작하며 아름다운 가을 풍경으로 바뀌고 있다. 지하철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곳에, 빼곡한 나무와 숲을 만날 수 있는 도심에서 보기 드문 힐링 장소이다. 저렴한 입장료로 넓은 곳의 다양한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데다 벽화그림이 더해져 다양한 즐거움과 여유를 함께 느낄 수 있다.
기린-1.pn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00명이 함께 그린 벽화, 서울대공원 새로운 볼거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