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준성 영광군수와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8월 18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문화ㆍ관광 활성화, 농ㆍ수ㆍ특산물 판매확대, 청년 자립 생태계 조성 등의 교류를 위하여 영광군과 서울특별시 간의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17.08.18 영광군&서울특별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013.png▲ 사진/영광군
 
양 지역은 협약을 통해 ▲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 청년자립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 영광군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확대 공동 마케팅 ▲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 양 지역 간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 5개 주요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광군과 상생협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서울시와 영광군이 서로 협력해 나간다면 양 도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서울시와 이번 협약을 교두보로 삼아 양 지역 주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시와 농촌의 다양한 상생교류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상생발전을 도모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원순 시장은 협약식 후 영광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영광예술의 전당에서 강연과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군-서울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