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서울일자리센터, 자치구 취업센터 등을 통해 취업 성공한 시민스토리 알려

▷모든 것을 잃고 나니 다시 사업할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다만 뭐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은 들더군요. 가장이니까요. 신용회복 상담도 받고 강남구청 일자리지원센터를 찾아 경비 일을 부탁했지요. 경비교육 후 구인업체 목록을 받아 열심히 지원한 결과 이제 출근합니다. 다시 제 삶을 살아갈 용기가 생겨났습니다. 지금의 직업을 디딤돌 삼아 다시 또 일어서보려고 합니다.
 
▷졸업 후 여러 회사에 지원했지만 서류전형을 통과하는 것도 어려워 막막했어요. 이런 저에게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는 성공 취업 ‘끈’이 되어주었습니다. 전문상담사님은 일대일 취업상담을 통해 취업전략 수립과 채용정보는 물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준비사항을 하나하나 일러줬습니다. 그리고 3개월 후 저는 취업에 성공했고, 지금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50대 후반인 저는 ‘4차 산업혁명’에도 없어지지 않을 직업을 갖고 싶어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 현대건축시공과에 입학했습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기술을 연마했고 그 결과 건축관련 자격증을 3개나 취득했습니다. 지금은 목공체험장 지도교사로 인생2막을 신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나무를 만지면서 말입니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면접전략과 분야별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까지..
서울시가 운영하고 있는 ‘서울일자리센터’와 25개 자치구 ‘일자리센터’, 여성·어르신 취업상담기관과 서울시 기술교육원 훈련생의 상세한 취업성공기 62편이 18일(수) 공개된다.
 
특히 10대 고교졸업예정자부터, 20대 청년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 결혼이주여성, 어르신 등 각 세대별, 분야별 취업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맞춤형으로 소개하는 것이 특징.
 
<청년, 경단녀, 어르신, 결혼이주여성 등 다양한 구직자들의 취업 노하우 공유>
서울시는 취업성공사례를 공유해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나누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직자의 강점은 키우고 보완해야할 점은 짚어주는 한편 서울시와 자치구취업센터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취업성공 노하우가 담긴 사례집 ‘오늘, 출근합니다 2’는 구직자들이 자신의 아홉가지 취업역량, ①꿈(희망) ②끼(재능) ③꾀(지혜) ④깔(맵시) ⑤깡(용기) ⑥꾼(전문가) ⑦꼴(태도) ⑧깰(전략) ⑨끈(네트워크)의 9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39편의 사례를 담은 첫 번째 이야기는 지난해 12월에 발간됐다.
 
이 책자는 서울일자리센터와 자치구 일자리센터 등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내 ‘일자리뉴스’(취업창업노하우)에서도 파일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서울시는 서울일자리센터를 비롯해 자치구, 여성·어르신취업지원센터 등 서울시내 77개 기관에서 200여명의 상담사가 일대일 맞춤상담과 알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고 있으며,
서울시 기술교육원을 통해 무료 직업훈련도 제공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10대부터 70대까지 취업성공비법 62편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