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전남지식센터.png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으로 진행되던 지식재산관련 민원상담이 이제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한 세상이 되었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 전남지식재산센터(이하 전남센터)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식재산관련 종합컨설팅과 지원사업을 전담하는 공공기관으로써의 역할강화와 지역 지식재산 사각지대 제로화를 목표로 전국지식재산센터 최초로 지식재산관련 민원상담 어플리케이션인 ‘특허상담’(이하 ‘특허상담’ 어플)을 제작하여 도민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허상담’ 어플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는 분야는 특허, 상표(브랜드), 디자인 및 창업 등 지식재산을 포함하여 이를 활용한 사업화 전분야다.
 
‘특허상담’ 어플은 크게 센터소개, 사업안내, 상담신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해결받고자 하는 상담내용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즉시 센터로 상담접수가 완료되어 민원인이 원하는 장소와 날짜에
유선 또는 현장방문을 통한 전남센터 전문컨설턴트의 구체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남센터 관계자는 “본 ‘특허상담’ 어플은 민원인이 센터를 검색하고 전화해서 물어보고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언제 어디서든 지식재산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지역의 귀중한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발전에 공헌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특허상담’ 어플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 스토어에서는 4월중으로 서비스 개시를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전남센터(061-242-858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지식재산센터,어플로 특허상담서비스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