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일본 유망바이어 1,100개사 방문, 한국 제품의 경쟁력 확인

‘2018 G-FAIR 도쿄’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현지 바이어의 눈을 사로잡은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들이 총 918만 달러의 수출 계약실적을 올리며 대일 무역수지 개선에 이바지했다. 
 
경기도와 한국무역협회가 18~19일 양일간 일본 도쿄국제포럼에서 공동개최한 ‘2018 G-FAIR 도쿄’ 한국상품 전시상담회에는 도내 기업 45개사를 비롯해 서울, 인천 등 전국 9개 지자체에서 총 104개사가 참가했다.

2002년부터 개최된 ‘G-FAIR 도쿄’는 그간 도의 단독으로 추진하다 2005년부터 전국 지자체 참여로 확대,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유서 깊은 행사다.

1524119236907.png▲ 사진/경기도
 
이번행사는 개최 첫날부터 전시장을 찾는 현지 바이어들로 성황을 이뤘으며, 미쯔이식품, 올림픽, 마르베니 등 총 1,100개사의 유력 바이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활발한 1:1비즈니스 상담을 벌여 상담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특히 참가기업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들을 선보여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미용 의료기기, 전기·전자·IT 제품 등 일본 현지의 특성을 잘 공략한 경기도 상품을 중심으로 열렬한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정수기와 수소발생기 생산업체 ㈜데이워터는 대만 빅바이어와 150만 달러의 수소발생기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본래 서로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구체적 협력관계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측은 구매계약 외 정수기 기술제휴 및 대만시장 판매협력 등도 함께 협의했다.

유아용 교육기자재 및 완구제품을 생산하는 프롬은 일본 소학교 교구 납품사로부터 1만5천 달러 상당의 샘플오더를 접수받았다. 스크래치 기법을 활용한 색칠교육 교재인 공룡그리기 등의 아이디어 상품이 일본바이어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위생관념이 철저한 일본인의 생활습관에 착안, 기존 위생장갑을 손목부위까지 연장한 손목밴딩 위생장갑을 출품한 (주)모닝터치는 일본 바이어와 2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의료용 기능성 화장품 생산업체 (주)스카이바이오는 고가의 제품가격에도 불구하고 샘플구입 문의가 쇄도하는 등 일본 의료미용 바이어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도는 이 같은 성과가 일본의 현지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고 연령층별 관심 수요가 있을 만한 업체를 중점 선발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바이어들이 경기도 전시관을 반드시 둘러볼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와 프로그램을 구성해 유도함으로써 현장 밀착 중심의 도내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진행해 성과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다.

김진흥 부지사는 “일본경기가 연일 순항임에도 대일무역수지는 개선되고 있지 않다. 그래서 이번 G-FAIR에서 큰 성과를 올린 것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해외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해외마케팅 지원과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5월 인도에서, 9월 두바이, 11월 베트남 등 해외 각지에서 G-FAIR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4.18~4.19 ‘2018 G-FAIR 도쿄 한국상품전시상담회’ 성공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