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동북아 국가 도시간 협력을 위한 국제회의로, 울란바토르 외의 도시에서 ‘최초’ 개최

서울시는 19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제3회 동북아시아 시장 포럼에서, 2020년에 열리는 제4회 포럼의 서울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시에서 개최되어 온 이 포럼은, 몽골을 비롯하여 중국, 러시아, 북한, 일본 등 동북아시아 국가의 도시들이 참석해 왔으며, 격년에 한 번씩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울란바토르시와 아시아재단 공동 주최로 개최되는 동 포럼은 환경문제를 동북아시아 도시들이 공동 대응하고자 2014년부터 격년으로 울란바토르에서 열리는 국제회의로, 평양을 포함한 북한의 주요 도시들이 참석한 바 있었고, 향후 동북아시아 평화정착과 공동번영을 위한 도시간 협력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 포럼은 6. 18.(월)~6. 19.(화) 양일간 ‘저탄소 도시발전 :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 주제로 진행되었고, 6개국 15개 도시와 5개의 국제기구가 참석했다.

참석도시 : (한국) 서울, 부산, 대전, 수원, (북한) 평양, (러시아) 모스크바, 치타, 울란우데, 이르쿠츠크, (중국) 베이징, 후허하오터, 텐진, 장춘, 선양, (일본) 도쿄

참석 국제기구 : ADB, UNICEF, IGDP, ICLEI
 
울란바토르 이외 도시에서의 개최로는 최초가 될 2020년 제4차 포럼 유치 후보도시로서 서울시와 함께 중국 장춘시가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투표를 통해 다수의 지지를 받은 서울시가 차기 개최도시로 선정됐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2020년 동북아시아 시장 포럼’서울 유치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