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곡성·구례지사는 매년 상습침수 및 농작물피해가 발생하는 곡성군 고달면 고달리, 목동리, 뇌죽리, 대사리 일원에 대하여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8년도 목동지구 배수개선사업 신규 착수지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규 착수지구로 선정된 목동지구는 배수본천인 섬진강의 수위가 지구 내 수위보다 높아 홍수가 배제되지 않아 농경지 침수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배수로 통수단면 부족 및 평탄한 지형으로 홍수 시 침수피해가 가중되는 지역으로, 수혜면적 61.2ha에 총사업비 8,415백만원을 투입하여 ▲배수장 2개소, ▲배수로 2.0km, ▲매립 13.0ha 실시하는 사업이다.

180622_농어촌공사곡성구례지사(한국농어촌공사 곡성구례지사)1.png
 
곡성·구례지사(지사장 고영배)는 본 지구가 선정되기 위해 유관기관, 지역구 국회의원 등과 협의 및 건의하는 지속적인 노력을 하였으며, 이번 지구선정을 계기로 공사의 경영여건 활성화 및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써 공사 위상을 높이는 기틀을 마련했다.

한편, 농업생산기반정비사업인 배수개선사업은 홍수시 침수피해를 겪고 있는 저지대 농경지에 배수시설을 설치하여 농작물 침수를 방지하고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영농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농어촌공사 곡성구례지사 2018년 목동지구 배수개선사업 신규 착수지구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