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7대 교육감협의회 김승환 전북교육감을 회장으로 추대, 김상곤 부총리 총회 참석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김승환 전북교육감)는 7월 12일(목), 세종특별자치시 사무국 회의실에서 제7대 첫총회를 개최했다.
회에서는 김승환 전북 교육감을 상반기 회장으로 추대하고, 임원진을 선출했다.

17개 전국시도교육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추대된 김승환 교육감협의회 회장은 교육혁신을 이루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모든 교육감들이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며 인사말을 대신했다.

시도교육감협의회 (4).png▲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특히 교육감협의회의는 중대한 국가 교육과제를 풀어가는 데에 주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정부의 흔들림 없는 교육 개혁 추진을 요청하면서 교육감협의회의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임원으로 최교진 세종 교육감과 강은희 대구 교육감이 부회장을, 박종훈 경남 교육감이 감사를 맡으면서 제7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임원단을 구성함으로써 제7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끝으로 자사고•특목고 지정 관련한 고등학교 입학전형 전권을 시도교육감에게 위임을 요청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대법원의 서울시교육청 판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이러한 위임이 고교체제의 수직적 서열화를 완화할 것이며, 아울러 학교의 자율권도 확대하는 것이라고 했다.

2부 행사에서는 김상곤 부총리가 참석하여 새롭게 선출된 교육감들과 공식적인 첫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김상곤 부총리는 교육 혁신의 변화에 교육감들과 함께 할 것이며, 교육 정책에 대해 교육감협의회와 협의하고 협력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7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임원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