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결의문 채택 후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력공사 송부
 
완도군의회는 7월 16일 제258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통해 완도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사업 전면 백지화를 촉구하는 완도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 반대 결의문을 채택했다.

채택한 결의문에 따르면 그 동안 한전에서 본 사업 목적을 제주의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에서 발생되는 잉여 전력을 완도군을 통해 육지로 송전하고 태풍 등 자연 재해 시 완도지역 취약전력 계통 보강을 위한 사업이라고 하며 마치 완도군민을 위한 사업으로 설명하여 군민들을 호도하고 기만하여 군민들 간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였고, 이로 인해 한전에 대한 완도군민들의 신뢰도가 떨어졌다고 주장했다.

완도군의회, “완도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전면 백지화 하라.png▲ 사진/완도의회
 
또 송전탑 입지로 선정된 주변 지역은 완도의 첫 관문이며 수산식품을 가공하는 해양생물농공단지가 위치해 있어 변환소 사업이 추진될 경우 지역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침해받고 자연경관 훼손 등 연쇄적으로 미치는 영향으로 그 피해가 완도군민 전체에게 돌아올 것이며 완도군민의 행복권을 침해하고자 하는 행위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완도군의회 의원 일동은 완도군민을 기만하고 군민의 건강과 환경권을 침해하는 완도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을 강력히 반대하며,이러한 완도군의회의 요구가 관철될 때가지 모든 역량을 한데 모아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 했다.

첫째 한국전력공사는 완도군 일원의 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설치 건설 사업을 전면 백지화 하라는 것,
둘째 군민의 이해와 합의를 배재한 사업은 결사 반대하며 원점에서 모든 것을 전면 재검토를 강력히 촉구할 것,
셋째 군민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채 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사업이 추진된다면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강력히 대처해 나갈 것을 천명했다.
 
완도군의회는 이 같은 내용의 결의문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에 보내 완도 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 추진이 반드시 전면 백지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군의회, “완도변환소 및 고압송전탑 건설 사업”전면 백지화 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