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진군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작년 3월 강진군 상수도 현대화사업소를 개소해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기본설계를 1차 완료하고 블록설정과 시설개선 등 사전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국비를 포함 총 193억원을 투입해 노후 상수관로 정비, 지역별 유량, 수압 등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불록구축과 유지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해 누수를 최소화하고 오는 2022년까지 유수율 85%를 달성 군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상수관로 노후가 심한 강진, 마량, 병영 급수구역을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지만 유수율 현황분석 등을 통해 환경부와 협의 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블록구축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은 강진군 전 지역이 해당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누수 발생 시에도 누수관로의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신속한 복구로 누수량과 복구비를 줄일 수 있으며 단수로 인한 주민불편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연간 약 128만㎥의 누수량을 절감해 연간 약 16억원의 수돗물 생산비용을 줄일 수 있어 시설 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 형성을 통해 수도사업의 경영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구역별 격자형 관망 구축을 위한 강진읍 상수시설물 점검을 3월중 진행할 예정으로 밸브류 조작 등으로 인해 강진읍 일부지역에 단수 및 간헐적으로 적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군민들의 양해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 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