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e-모빌리티 산업 업무협약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투자유치 협의 -

 

영광군은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e-모빌리티산업을 활성화하고 독일 「마더센터」를 벤치마킹하여 인구늘리기 시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하여 선진기술 시장 유럽의 문을 두드렸다.

 

김준성 영광군수, 장영진 산업건설위원장, 하기억 군의원 등을 비롯한 이번 방문단은 대마산단 e-모빌리티 연구센터 자동차 성능시험장을 설계한 바르셀로나 이디아다(IDIADA)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지난 3월 14일 스페인으로 출국했다.

 

이디아다(IDIADA)연구소는 최상의 품질, 안전 및 솔루션 공급자로써 자동차분야의 시험, 검사, 교육 기반서비스에 전문화 된 연구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하여 영광군과 이디아다(IDIADA)는 상호 신뢰 속에 e-모빌리티 산업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과 기술적 서비스 및 인적 자원 제공을 확약했다.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VSB홀딩 기업은 해외 전역에 16개 지사를 두고 있는 굴지의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뿐 아니라 전기차 산업에도 투자하고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발전소 폐로 시 발생비용에 대한 제도적 장치에 대하여 의논하는 등 심도 깊은 협의의 장이 되었다.

 

마더센터는 80년대 설립을 시작으로 400여 개의 센터가 독일 전 지역에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에서 공동체를 재건하는데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계층과 인종의 여성들이 만나 함께 육아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를 창출하는 등 새로운 주민조직의 모델을 보여주는 사례로 인구 늘리기에도 기여하고 있다.

 

영광군, 신재생에너지 산업 도약 위한 유럽 방문 성료 3 독일 마더센터.png
사진/영광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군, 신재생에너지 산업 도약 위한 유럽 방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