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3. 31일부터 오전증편 및 매일 3회 왕복 연중 운항

▶오전 출발 늦은 오후 도착, 군산공항 항공수요 확대 상황도 해결

 

군산~제주간 운항기가 금년 3. 31일부터 2편에서 3편으로 연중 운항

 

전라북도와 군산시, 이스타항공은 지난 2. 22일 군산~제주간 운항을 당초 1일 1편에서 1일 2편으로 증편운항 협약으로, 군산~제주간 항공편이 3. 31일부터 하루에 대한항공 1편, 이스타항공 2편 등 총 3편이 운항하게 된다.

 

군산공항.png

 

이렇듯, 군산~제주간 항공기가 증편돼 매일 왕복 3회 운항체계로 바뀜에 따라 군산공항 항공수요 확대 필요성에 따른 문제 해결은 물론, 이용객들의 편의 증대, 군산공항 활성화에도 큰 탄력이 예상된다.

     

군산공항 운항시간이 오전출발 늦은 오후 도착으로 항공수요 확대 예상

 

증편운항에 따른 3. 31일 이스타항공 오전․오후 운항 예약현황(3. 28일기준)을 보면 군산→제주간은 89~93%, 제주→군산은 83~97%의 예약율을 보이고 있으며 출발 당일에는 95%이상 탑승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공항은 연간이용객이 ‘18년에는 29만명, 탑승율 86%였으나, 금년 연중 증편운항으로 ’19년에는 35만명, 탑승율 90%이상 항공수요 확대가 전망된다.

 

또한, 이번 증편운항을 계기로 항공편 부족으로 제주도 방문이나 여행 시 청주, 광주공항 등 타 지역 공항을 이용하던 도민들이 군산공항을 이용하는 하는 등 항공 편의제공과 군산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군산공항 증편 운항은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새만금국제공항의 항공수요를 뒷받침 하는 등 향후 새만금국제공항 추진시 타당성 및 당위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산공항 증편운항으로 항공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새만금국제공항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타당성 및 당위성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은 새만금 신항만, 철도(새만금항~대야철도)와 함께 명실상부한 복합물류 트라이포트(Tri-Port, 공항·항만·철도)완성으로 동북아 물류 수송에서 우위 선점 가능하며, 상하이와 홍콩 등 아시아 주요도시와의 물류경쟁에서 뒤지지 않는 복합 물류체계가 완성될 것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공항 제주노선 증편으로 탑승객 증가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