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자유시장, 신중앙시장 활성화에 1억원 투입

 

목포시 자유시장, 신중앙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2019년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대상 시장으로 최종 선정됐다.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마케팅(축제 및 이벤트, 문화공연, 홍보자료 제작), 상인교육, 시장매니저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번에 선정된 2개 시장에는 국비 포함 총사업비 1억원(자유시장 6천만원, 신중앙시장 4천만원)을 투입해 다양한 활성화 사업이 추진된다.

 

자유시장에서는 시장 홍보와 함께 남진야시장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한 ‘남진 특별공연’이 추진되고, 계절별 고객감사 대잔치(문화공연, 그랜드세일 등) 준비 및 상인 역량강화를 위한 경영․마케팅․서비스 등 마인드 함양 상인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신중앙시장에는 상인회 행정․회계․각종 사업기획 등을 전담할 수 있는 시장매니저 인력 배치, 시장 특성에 맞는 전통시장 축제(가을축제 및 그랜드 세일) 추진 등으로 찾고 싶은 일번지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목포시가 천만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정취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특유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제공으로 또 하나의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시, 중기부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