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한국 전통문화 및 근대역사 학습을 통해 전북 알기

 

전라북도가 미국 청소년 대사 16명을 전북으로 초청해 지역을 홍보했다.

 

전북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미국 청소년 대사 16명을 전북으로 초청해 전라북도 소개 및 도내 학생과의 교류체험, 전북의 근대 역사와 전통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2-1. 미국 청소년 대사.png
사진/전라북도

 

미국 청소년 대사는 미국의 코리아 소사이어티 및 태평양 세기 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대표적 한미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 차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양국 간의 협력 중진에 기여할 차세대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매년 뉴욕과 캘리포니아 주 지역의 우수 고등학생 16명을 선발하여 6개월 간의 사전교육 진행 후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대사 일행은 첫날 도청을 방문해 전북도 국제교류현황 및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군산근대역사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도내 고등학생들과의 친교 및 토론 수업을 진행했으며,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부안 내소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한다.

      

도는 미국 청소년 대사를 2010년 첫 초청 이후, 약 160명의 미국 고등학생들이 전북을 방문하였으며, 전북 천혜의 자연경관 및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차별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미국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과 전북 재방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 청소년 대사 16명, 전북 매력에 취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