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천정배 국회의원(광주 서구을, 민주평화당)은 27일 광주시 서구청에서 열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이하 커뮤니티케어 사업) 출범식에 참석해 “커뮤니티케어 사업은 갈수록 심해지는 고령화에 대비해 다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꼭 필요하다”면서, “광주 서구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자”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향후 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입법과 도시재생뉴딜 등 연계 사업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jsqo.PNG

 

올해 광주시 서구는 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사업 공모에서 전국 지자체들과 경합을 벌여 특・광역시로는 유일하게 노인분야 5개 자치단체에 선정되어 국·시비 16억을 확보한 바 있다. 


커뮤니티케어 사업은 케어가 필요한 주민(노인, 장애인 등)이 살던 곳(자기 집, 그룹홈 등)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독립생활 지원이 통합적으로 확보되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다.


천 의원은 “서구가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지역 내 민관복지의료협력 네트워크를 잘 갖추고 있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서구청의 노력과 주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지난 3월 고령화에 따른 치매수요 증가에 대응코자 천 의원과 서구는 구립 치매전담형 복합요양시설 신축을 위한 행안부 특교세 12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정배 의원, “커뮤니티케어 사업 성공 위한 관련 입법 및 연계 사업 유치 적극 추진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