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분당서울대·KTR 의료바이오연구소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맞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의료바이오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판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장과 이학종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장, 맹은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의료바이오연구소장은 15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이오헬스산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png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현재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 구축, 연구단지 활성화, 바이오 기업에 대한 R&D 지원 확대를 추진 중이다. 특히 도는 수원에 있는 바이오센터를 중심으로 성남-수원-의왕-안산-군포 지역에 있는 병원과 시험인증기관 간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를 구축해 도내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종합지원을 계획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런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 구축과 바이오헬스분야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이 목적이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예비창업,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사업화 전(全)주기 지원협력 ▲연구시설과 장비 등 물적 네트워크 공동활용 ▲세미나‧교육‧기술설명회‧투자유치 행사 공동개최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연구와 정책 모델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내 병원과 시험 인증기관 등으로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융합기술기반 의료기기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의료기기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신개발 의료기기 기술, 허가동향 및 지원제도(식약처 이수경 주무관) ▲국내 의료기기 허가 변경사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김동언 수석) ▲CE MDD 인증절차 및 MDR 주요개정내용(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김기홍 수석)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시험 필요성 및 사례(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윤숙 연구원) ▲융합기술기발 의료기기개발 및 인허가 국내․외 기업사례(㈜딥바이오 김선우대표) 등의 발표로 진행됐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분당서울대학교-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