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24일 목포해양경찰서는 오전 9시 40분께 전남 신안군 가거도 서쪽 83.3km 해상에서 중국어선 A호(99톤, 유자망, 영구선적, 승선원 18명)등 4척을 나포했다.

 

나포된 중국 어선들은 갑판상 불법어구 덮개 및 미격납, 선박서류 미비치와 입·출역 위치를 미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어선은 한․중 양국어선의 조업조건 및 입어절차규칙에 의거 당해 연도의 전체 조업일지에 일일 조업한 어획량과 입, 출역 위치를 정확히 기재해야한다.

 

목포해경이 24일 신안군 가거도 해상에서 제한조건 위반 중국어선 4척을 나포했다..png
목포해경이 24일 신안군 가거도 해상에서 제한조건 위반 중국어선 4척을 나포했다/사진 목포해경

 해경에 따르면 나포된 어선은 지난 10월 17일 중국 강소성 사양항에서 출항하여 우리해역으로 진입하여 유자망 어구를 투, 양망하는 방식으로 위치 미상 총 5회 조업하여 조기 1,000상자 총 15,000kg를 포획하여 전량 미기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경은 나포된 선박들을 대상으로 해상 현장조사를 진행해 담보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불법조업 외국어선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과 엄중한 처벌로 해양주권을 확보하고 우리 어민과 수산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해경, 가거도 해상서 제한조건 위반 중국어선 4척 나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