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확진자 이동 경로를 공개하겠다

 

3.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긴급 기자회견.png

 

권오봉 여수시장은 대구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며 여수 본가에 와서 생활하던 22살 남성이 29715분 코로나19에 최종 확진됨에 따라 29930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에 확진된 22살 남성은 대구 거주자로 16일 신천지 대구 집회에 참석하고 17일부터 여수본가에 내려와 생활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21일 조은 이비인후과에 비염 치료차 방문했고, 24일 대구 동구보건소로부터 자가 격리자로 통보를 받았다.

 

여수시는 27일 저녁 대구로부터 모니터링 대상자를 통보 받고 대상자와 통화해 검사실시를 요청했다. 2810시 자택을 방문해 검사를 실시했고 29715분 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는 조모, , , , 남동생 등 가족 5명과 생활했으며, 현재 증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확진자의 아버지는 산단 모 건설사의 통근차 운전자로 밝혀졌다.

 

확진자는 298시 순천의료원으로 이송했고, 도 역학조사반이 동선을 파악 중이다

 

여수시는 밀접 접촉자인 가족 5명의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 의뢰하고, 현재 가족들의 이동 동선도 파악하고 있다. 긴급 방역소독반을 투입해 환자 거주지에 대한 방역소독을 마쳤다. 가족들은 14일간 자가격리 예정이며 시에서 전담직원을 지정해 1:1 밀착감시 예정이다.

 

또 조은이비인후과를 휴원 조치하고 직원들의 검체를 채취하여 조사중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선별진료소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시 보건소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공보의도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보건소장이 공석 상태로 과장 대행체제였는데 오늘부터 부시장이 보건소에 상주하며 모든 상황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종교활동 자제를 종교단체에 건의할 예정이며, 의원에 대한 환자진료 유의를 당부하고, 관광객 급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순천시 드림내과 간호사가 확진자로 판정됐는데 같은 병원 근무자가 여수 거주자로 확인됐다. 여수 거주자의 남편이 돌산노인요양원 사회복지사로 근무함에 따라 자가격리 조치하였으며 돌산노인요양병원은 입소자 안전을 위해 면회와 출입을 전면금지한다고 밝혔다. 입소자 63명과 종사자 42명은 발열, 기침 등 증상이 없으며 하루 2번 발열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우리 지역에 코로나19 환자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이 클 것으로 본다여수시는 코로나19에 최선을 다해 대응하며 역학조사를 통해 이동경로를 소상하게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수시는 예방, 검사, 조사 인력을 확충하고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시민들께서는 각별히 개인위생과 예방수칙을 준수하시고, 종교행사와 다중집합장소 방문을 자제하며 최대한 협조하여 코로나19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긴급 기자회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