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신년사
 
구충곤 화순군수(1000).png▲ 구충곤 화순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 출발을 다짐하는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명품화순 행복한군민” 실현을 위한 군정 추진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군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새해에는 즐겁고 행복한 소식만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는 “원칙을 지킨다”는 변함없는 자세와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함으로써 군정목표의 실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군정안정과 군민화합을 가져왔으며 대형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등 군의 경쟁력과 위상이 크게 향상되는 보람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는 군민들의 단결된 힘의 결과라고 확신하며 2017년에도 군민들의 성원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힘차게 출발하려고 합니다.
 
올해는,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군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금까지 걸어온 과정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반성함으로써 새로운 비전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미래 준비에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백신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의 안정적인 정착,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계획적인 추진, 식품산업단지와 농공단지 투자촉진 등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서민경제를 안정시키겠습니다.
우리 지역 대표관광지로 선정된 “화순 8경”등 다양한 우수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매력있는 문화·관광산업으로 집중 육성함으로써 우리 지역문화에 대한 군민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더불어, 전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화순적벽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하고, 국가 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화순적벽, 고인돌유적지, 서유리 공룡화석지, 운주사 등을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인증 받도록 하여 우리지역 경관자원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꼼꼼한 복지행정 추진과 어르신, 여성, 장애인, 아동, 다문화가정 등 사회약자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하는 명품 감성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비 투자와 공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교육경쟁력 향상에도 집중하겠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산물 판로 확대,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화 사업, 농업 기반시설 확충 등 다양한 농가 소득정책을 확대 추진하여 군민이 행복한 농촌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개발사업 및 생활편익사업을 추진하여 군민 행복지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
 
각종 재해 위험지구 정비사업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행정력을 집중하겠으며, 생태하천 복원사업, 환경 기초시설 설치 등 생활환경개선으로 주민 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농업기반시설 정비, 농촌 중심지 활성화,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농촌 생활용수 개발, 상하수도 정비 등 주민 밀착형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여 군민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저는 군민의 행복이 군정의 최우선 가치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섬기는 군정 추진에 앞장서겠습니다. 
희망찬 2017년 정유년 새해도 군민 여러분께서 사랑으로 응원해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역량을 하나로 모아주시기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화순군수 구 충 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7년 신년사 전남 화순군 구충곤 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