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전남 진도군 해상에서 조업대기 중이던 어선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선원 7명이 바다에 뛰어들었으나 해경이 인근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을 신속히 동원해 전원 구조했다.

목포해양경비안전서(서장 안두술)는 22일 오전 3시 11분께 전남 진도군 병풍도 남서쪽 22km 해상에서 근해채낚기 K호(24톤, 경남 사천선적, 승선원 7명)가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로 어선에 불이 번지고 있다는 신고를 전남112를 경유해 접수했다고 밝혔다.
 
2017-02-22 16;01;39.PNG▲ 화재 진화 중인 해경/사진 목포해경
 
해경에 따르면 K호는 지난 14일 오전 경남 사천에서 출항해 가거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을 하고 회항하던 중 이날 새벽 기관실에서 시작된 불이 급속도로 번지기 시작하면서 자체진화를 할 수 없게 되자 선장 이모(58세, 남)씨가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 당시 어선의 위치가 진도 병풍도에서 추자도 사이로 접수돼 정확한 위치를 특정하지 못했지만 목포해경 상황실에서 원거리추적감시시스템(CVMS)으로 K호의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해 사고위치와 2km 떨어진 해역에서 조업하고 있는 707현진호(선장 김국관, 29톤, 연안자망, 흑산선적, 승선원 12명)에 긴급 인명구조를 요청했다.
 
해경은 K호 화재가 급격하게 번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선장에게 전원 구명조끼를 착용 후 바다로 뛰어내릴 것을 지시했다. K호 선장과 선원은 선수까지 불이 번지자 해경 상황실을 통해 연락을 받고 해상으로 뛰어들어 부이를 매단 줄을 붙잡고 있다가 현장에 도착한 707현진호에 해상탈출 25분 만에 전원 구조됐다. 이어서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이 소화포를 발사해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현재 K호는 전소된 상태다. 선장과 선원은 해경 경비함으로 이송됐으며 저체온증에 대한 의료조치를 받고 있다.
 
해경은 신속한 구조에 협조해준 707현진호 선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서해 해역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발표돼 초속 12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고 너울을 동반한 파도가 2~3m로 높게 일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해경, 진도 병풍도 인근 해상 화재선박 발생... 어선 동원 승선원 7명 구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