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4일까지 계도를 거쳐 25일부터 14일간 음주운항 특별단속 시행

여수해양경찰서는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14일간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적으로 들뜬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 운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교통 질서 확립을 위해 ‘연말연시 음주 운항 특별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8일부터 24일까지 한 주간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낚시어선, 여객선 등 다중이용 선박과 어선, 화물선, 레저 선박 등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경비함정과 파출소를 연계한 집중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른 새벽 출항하는 낚시어선과 어선 종사자들이 전일 과도한 음주로 인한 숙취 운항 여부에 대해서도 불시단속을 병행 할 예정이다.

해경 관계자는 “음주 운항으로 인해 해양사고 발생 시에 대형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음주로 인한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말연시 특별 단속을 하는 것이며, 선박 운항자 경각심 제고와 해양안전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해경에서는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 활동 강화로 작년 12건이 적발되었으나, 올해 현재까지 2건 줄어든 10건의 음주 운항 선박이 단속되었고, 지난 3년간 음주 운항 단속 건수는 총 37건으로 어선이 32척으로 전체 86%를 차지했으며, 무등록 선박 3건, 화물선 2건 순으로 나타났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해경, 연말연시 음주 운항 특별단속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