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송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과 향우여러분!
군의회 의원님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

이승옥 강진군수 사진.png
찬란한 황금 개의 움직임처럼 밝게 빛났던 무술년이 아쉬움 속에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 분주한 일상생활 속에서도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로 군정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신 군민과 향우, 공직자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민선7기가 시작된 이후 지난 6개월 동안 군민과 함께 하겠다는 일념으로 매일매일 여민동락의 뜻을 가슴깊이 새기며 군정활동에 임했습니다.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쁘라삐룬’의 대책 수립을 위해 예정된 취임식을 취소하고 현장을 누비며 피해 예방과 복구에 힘썼습니다. 또한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가뭄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시간을 쪼개가며 농가들을 방문했습니다.
 
땡볕 더위 속에서도 폭염으로 인한 사고 없이 청자축제를 무사히 치러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전국 관광객들에게 관광도시로서 강진의 가능성을 알렸습니다.
 
‘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인 시대’를 새롭게 열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갖고 군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많은 군민들과 문자와 SNS로 실시간 소통하는 한편 ‘문턱 없는 군수실’로 상시 개방해 면담을 원하는 군민이 있으면 누구든지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의례적으로 치러지던 읍면순방을 뒤로 하고 추진한 ‘직능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다수의 단체와 군민들을 만나 군정 추진방향과 진행 중인 현안사업을 소개하며 강진발전을 위한 중지를 모아왔습니다. 군민과 소통했던 분주한 시간들이 알찬 결실로 되돌아 올 것을 믿으며 강진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줄 현장의 목소리를 가슴에 새기고 있습니다.
 
강진발전의 큰 그림을 그리며 군민여러분과 함께 달려온 지난 6개월 동안 많은 성취와 보람도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에서도 강진산단으로부터 희망과 변화의 큰 바람은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업 유치를 통해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조직개편을 통해 일자리창출과를 신설하고 투자유치부서를 보강했습니다.
 
특히, 투자유치에 군민과 공직자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기업 유치 및 알선 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의 가점을 주고 민간인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도록 조례를 개정했습니다.
 
강진산단의 분양률은 취임당시 16%에서 현재 67%로 크게 상승했으며 100%분양 목표의 조기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섰습니다. 투자금액 2,500여억원, 고용 예상인원 530여명에 달하는 성과로 이는‘동순천 서강진’의 옛 명성을 부활시켜줄 대변혁의 전기가 될 것입니다.
 
강진을 이끄는 다른 한축인 관광 분야도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강진의 민간기업에서 56실 규모의 관광호텔 건립을 위해 강진읍에 토지매입을 완료하고 조만간 착공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지난달 22일 개장한 다산베아체 골프&리조트도 52실 규모의 콘도형 리조트 신축을 위한 건축허가를 마쳤고 내년 상반기 내에 완공예정입니다.
 
이 같은 관광 인프라 확보는‘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도시 확립’이라는 민선7기 강진 관광의 청사진을 현실화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체류형 관광자원 확보와 함께 가칭‘강진 몽마르뜨 언덕’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영랑생가와 연계하여 금서당과 사의재를 잇는‘강진의 몽마르뜨 언덕’은 보은산 공원화사업과 사의재 저잣거리를 비롯 최근 개관한 강진한옥미술관등 다양한 문화 자원과 연계되어 강진 전체를 관광의 메카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강진군 역사·문화·행정·경제의 중심지인 강진읍 또한 지역 균형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민선7기 취임 후 관련 국비사업 확보에 매진한 결과 강진읍의 100년 대계를 굳건히 다질 수 있는 대규모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었습니다.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155억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150억), 상권활성화사업(80억) 등 대규모 공모사업을 통해 낙후지역을 재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것입니다.
 
군민과 함께 나눌 기쁘고 자랑스러운 소식들도 많았습니다.
지난 11월 전라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에서 전남 22개 시군 중 우리 강진군이 1위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전국 243개 전체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에서도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는 심층적인 주민리서치를 거친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 변함없이 노력해온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에 대한 군민여러분의 신뢰와 격려가 반영된 결과 인듯하여 뿌듯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고무적 성과가 이어지며‘군민이 행복한 지역공동체 강진’의 큰 크림은 체계적으로 현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군의회 의원님과 동료공직자 여러분!
 
최근 우리 강진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상위권인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 했습니다.
 
이는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공직자들과 성숙한 군민의식으로 정확한 평가를 내려준 군민들이 있어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새싹을 틔우며 강진 발전을 위해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해주신 여러분이 있어 군정은 성공적으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고 도약의 기반은 더욱 견고히 다져질 수 있었습니다.
 
민선7기 지금까지의 모든 결실은 군민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 번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금껏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성실한 공약이행을 위해 군민과의 약속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세밀히 채워나가는 섬세한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또한 축적된 경험과 지혜를 토대로 군정의 혁신적 발전을 도모하며 희망의 강진건설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군민과 향우 그리고 공직자 모두 다가올 희망의 2019에도 화합과 협력을 기치로 강진 발전의 새 역사를 함께 써내려갑시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 성취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2월 31일
강진군수 이승옥 드림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승옥 강진군수 2018년 송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