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송년사
  
김동찬(7대).png
존경하고 사랑하는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제8대 시의회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선진 의회’를 향해 힘차게 달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와 행복한 광주 교육에 헌신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의회는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와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의 대표기관이자 대의기관으로서 생산적이고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제264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274회 제2차 정례회까지 총 132일간의 회기 일정을 차질 없이 소화해내면서 「착한 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영구임대 아파트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 조례」,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에 관한 조례」 등 시민을 위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경제 활성화에 관련된 총 121건의 조례를 제·개정했습니다.
 
2018년 집행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정책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면서 100개 기관에 대해 총 751건을 지적하는 등 행정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폈으며, 언제든지 현장에 달려가 문제의 답을 찾는 시민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2019년 광주시와 광주시 교육청 예산안 심의에서는 열악한 재정 여건을 감안하여 건전성과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복지 증진, 안전 분야 등에 7조 2천억 원이 넘는 예산을 확정했습니다.
 
또한, 광주형 일자리 완성차 합작공장 설립,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와 북한 선수단 및 문화예술단 참가 요청, 한전공대 설립,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인천공항 송정역 KTX 운행 재개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서는 집행부와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의회 내부적으로도 자체 의정 연구모임, 정책토론회, 정책네트워크, 전문가 초청 강연을 운영하여 전문성과 정책능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지식과 심층적인 지혜 나눔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대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성과는 의원 여러분의 성숙한 의정활동과 공직자 여러분의 성실한 업무 수행, 그리고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제8대 시의회는 명실 상부한 시민의 대의기관이자 참된 일꾼으로 ‘협업․협치․혁신’의 3대 가치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선진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모두가 하나 되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 내 갈등을 완화하는 중재자로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의회’로 성장하겠습니다.
 
느슨해진 거문고의 줄을 새로 단단히 조이고 맨다는 해현경장(解弦更張)의 자세로 또다시 더 힘차게 뛰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2. 31.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김 동 찬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 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2018년 송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