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분야별 맞춤형 교육 및 원거리 출장교육으로 창업 생존률 제고

- 교육 이수자는 2년간 2.5%의 금리 지원되는 창업 특별자금 신청혜택

 

경상남도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존 창업자들을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은 예비 창업자,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창업 특별 자금을 지원해 창업 초기 자금난을 해소하면서, 창업 이후에도 경영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창업 특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5월 22일부터 10월 13일까지 경남신용보증재단에 수시로 할 수 있으며, 6월 중순에 첫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와 경남도 내 사업자등록을 한 ‘기존 창업자’ 2개 과정으로 대상별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예비창업자‘ 과정에 정부지원 제도와 기본 세무, 법률 교육 및 ’창업 아이템별 멘토링‘을 추가하여 업종에 상관없이 3일간 교육을 이수하면 수익성 검토 등 사업계획 수립까지도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기존 창업자’는 세무, 노무, 법률, SNS 마케팅 등의 과목을 기본/심화/실습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필요에 따라 수요자가 선택하여 수강 가능하며, 1일 단기간 집중교육으로 매장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원거리 교육 수요자들의 편의를 위해 작년부터 도입한 찾아가는 방문교육은 올해도 김해, 양산, 진주, 거제 지역에서 개설된다.

 

창업교육 이수자에게는 경남도에서 최대 1억원, 2년간 2.5%의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창업 특별자금 신청 혜택도 있어 저리의 창업자금 조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gnsinbo.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본점이나 각 지점을 방문하면 직원이 대신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또는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gnsinbo.or.kr)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남신용보증재단 담당부서(055-715-5129)로 문의하면 된다.

 

 
[KJB한국방송]경남=김수철 기자 sck18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2020년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