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오늘 오찬 간담회는 코로나19로 닥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독교계가 힘을 모아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는 한편, 최근 시행한 소모임 등에 대한 방역강화 조치 등 정부의 방역정책을 설명하고 교계의 의견 및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기독교계는 그동안 현장예배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2일 한교총과 NCCK가 공동성명을 통해 성경학교를 비롯해 캠프 등 여름철 모든 행사도 취소 또는 축소, 연기하기로 한 바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교회 내 소규모 모임과 행사 등을 통해 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는 안전한 일상생활과 종교활동에 대한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도록 정규예배를 제외한 소모임 등을 제한하는 ‘교회 방역강화방안’을 시행하게 됐다.

정 총리는 기독교계가 앞장서서 정부의 방역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주고 있는 데 대해 감사를 표하는 한편, 불가피하게 교회 방역강화 조치를 시행하게 된 배경과 취지를 설명하고 기독교계의 이해를 구했다.

이에 대해 기독교 지도자들은 기독교계가 하나가 되어 코로나19 극복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회를 특정하여 제한조치를 취한 것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

대다수 교회의 경우 정부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추후 교회에 대한 방역강화 조치를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 총리는 중대본 차원에서 방역관리 상황 및 집단발생 추이 등을 더욱 면밀히 평가함과 동시에 교회방역과 관련해서는 기독교계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국가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기독교계가 앞장서서 국민께 희망과 용기를 준 것처럼 이번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독교계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세균 국무총리, 기독교계 오찬 간담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