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완도군은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미국 LA 한남체인 2곳(플러튼점, S-MART 토렌스점)에서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을 개최한다.

 

2019년 9월 미국 LA 한남체인 프로모션 현장을 찾은 신우철 완도군수.png
사진/완도군

이번 판촉전은 미국 대형 유통매장과 연계하여 완도 수산물 해외시장 판로 확대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판촉전에는 완도금일수협과 완도전복주식회사, 완도바다식품, 바다향기, 바다명가, 완도매생이협동조합에서 참여했으며, 냉동 전복과 전복죽, 해조 국수, 건 매생이, 해조류 가공품 등을 선보인다.

 

이중 완도금일수협과 바다명가, 완도 매생이협동조합은 이번 판촉전을 통해 처음으로 미국 판로를 개척하게 됐다.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이 개최되는 한남체인은 한국산 농수산식품을 유통하고, 미국 현지에 8개의 체인점을 둔 대형 유통 업체로 주요 고객은 한인과 중화권 소비자들이다.

 

판촉전은 한남체인 내 전라남도 상설 판매장을 오랫동안 직접 운영해 온 미국 현지 식품바이어 키트레이딩(KHEE TRADING INC·류돈희 대표)에서 주관한다.

 

키트레이딩은 판촉전을 위해 완도군 수산 식품 약 10만 불(한화 1억 2천만 원 가량)의 물량을 수입했다.

 

지난해 9월에는 ‘2019 완도군 미국 LA 수출상담회’에 참가했으며, 완도전복주식회사와 100만 불의 수출 계약과 업무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 미국 LA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