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SRT 전라선 운행은 코레일과 SR의 철도 수평통합 문제와는 전혀 무관하며, 수도권 동남부 수백만 시민과 전남 동부권을 비롯한 전라선 운행 지역 150만 주민의 철도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반드시 조기에 추진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확히 밝힌다.

 

최근 철도노조를 비롯해 정의당 전남도당이 ‘SRT 전라선 운행은 철도통합에 역행하고 철도 민영화를 고착화해 공공성을 해친다며 전라선에 SRT 대신 수서행·수서발 KTX를 투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은 인사청문회 당시 ‘SRT 전라선 운행은 철도의 수평통합 문제와는 무관한 것이다’고 명확히 밝혔다.

 

또한 국토부에 따르면 코레일과 SR의 통합 문제는 현재 제4차 철도산업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용역에 철도 통합 방안도 포함되어 진행 중으로 SRT 전라선 운행과는 별개라는 입장이다.

 

정부가 철도를 건설하는 이유는 국민의 교통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것인데, 4조원 이상의 막대한 국민 세금으로 수서발 고속철도를 건설해 놓고도 경부선과 호남선 지역민들만 이용하게 하고 전라선 등의 지역민들은 이용도 못 하게 하는 것은 국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심각한 재정 낭비다.

 

따라서 수도권 동남부와 전남 동부권을 비롯한 전라선 이용 주민 수백만명의 철도교통 편의를 등한시하고, 전혀 무관한 철도통합 문제를 이유로 SRT 전라선 운행을 반대하는 것은 전혀 명분이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명확히 밝히고, 올 추석에는 강남을 비롯한 수도권 동남부 시민들이 SRT 전라선으로 귀성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수도권 동남부와 전남 동부권을 비롯한 전라선 이용 주민 수백만명의 철도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SRT 전라선은 조속히 운행되어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치] SRT 전라선 운행은 철도통합과 무관... 철도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되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