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산하첨단소재(화장품·의약품 관련 소재), 127억 원 투자, 20명 신규 고용

- ㈜풍천엔지니어링(산업용 냉장·냉동장비 생산), 23억 원 투자, 19명 신규 고용

 

올해 새만금 산단에 기업들의 투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북 주력산업인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전장부품 제조기업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약품 소재, 산업용 냉장‧냉동장비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잇따라 들어설 예정이어서 산단의 활용 폭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사진)1.새만금산단 투자 협약식.png

사진/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새만금개발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11일 군산 라마다 호텔에서 화장품․의약품 관련 소재기업 ㈜산하첨단소재기업 및 산업용 냉장․냉동장비 제조기업 ㈜풍천엔지니어링 등 2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산하첨단소재 장재영 대표이사, ㈜풍천엔지니어링 이병천 대표이사,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산하첨단소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산단 2공구 12천㎡(3.6천평)에 127억 원을 투자해 화장품, 의약품 등 정밀화학소재와 반도체 등 첨단재료의 생산을 위한 제조공장을 건설하고 20명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산하첨단소재는 2021년에 설립된 신설 법인이지만, 의약품 중간재를 생산·납품하고 화장품의 핵심 성분인 방부·보습제 성분인 헥산다이올의 기술개발*을 완료한 유망한 벤처기업이다.

 

* 기존 화장품 방부제인 파라벤을 대체하는 우수한 방부·보습제 성분으로, 특유의 향을 제거하는 기술이 미흡해 그간 일본 등의 수입 제품을 사용해 왔음

    

㈜풍천엔지니어링은 새만금산단 1공구 7천㎡(2.1천평)에 23억 원을 투자해 현재 생산중인 냉각탑 추가 생산 및 최근 연구․개발에 성공한 백연 방지장치 제조시설을 건설하고 19명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풍천엔지니어링은 중국․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10여 가지 종류의 냉각탑*을 생산하고, 연구개발을 통한 특허 취득으로 제품 차별화를 선도하고 있다.

 

* 냉동기 및 산업설비에 냉각수를 공급하는 기계 장치

    

두 기업은 새만금 산단의 우수한 입주 혜택과 빠르게 구축되고 있는 새만금의 물류 기반시설(인프라)을 통한 기존 공장, 거래처 등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입주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7일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을 제조하는 ㈜이씨스가 새만금산단에 609억 원의 투자와 160여 명을 신규 고용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위치도.PNG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만금산단, ㈜산하첨단소재 및 ㈜풍천엔지니어링, 투자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