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전라남도 출연기관인 바이오산업진흥원 산하 생물의약연구센터의 기업지원 프로그램 졸업기업 중 투자와 고용 창출에 우수 성과를 보인 (주)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자 정대현)가 2020년 박셀바이오에 이어 2번째로 코스닥에 상장됐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첨단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펩타이드와 식물줄기세포를 활용해 기능성 화장품 등 제조에 사용하는 항노화 원료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지난 2007년 화순의 생물의약연구센터에 입주했다. 이후 생물의약연구센터의 적극적인 인프라 지원을 바탕으로, 센터와 공동연구 및 시험분석 등을 진행해 성장 기반을 마련한 후 2016년 독립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코스닥 상장2.png

사진/전라남도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적극적인 투자로 향후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2015년 생물의약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해 2016년 연구 및 원료생산제조시설 설립에 65억 원, 2021년 기능성 화장품 GMP 제조시설 구축에 100억여 원을 투자했다.

 

특히 프랑스에 기반을 둔 세계 1위 향수․향료 원료 기업인 ‘지보단(Givaudan)’과 함께 헤어 제품의 원료인 동백식물세포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항노화 소재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과학기술원, 성균관대학교 등과 공동 연구개발도 하고 있다.

 

전남도는 경쟁력 있는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화순백신산업 특구 등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여건이 열악한 신생 기업 등에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공동연구 등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

 

현재 전남 바이오산업진흥원 산하 6개 센터에는 101개 기업이 입주했다. 이 기업들은 지난해 말 기준 858명의 고용 효과를 창출하고, 2천207억 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졸업기업 코스닥 상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