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고려인마을.jpeg
▲광주고려인마을은 김종석 무등일보 대표이사 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사진=고려인마을 제공)

 광주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은 김종석 무등일보 대표이사 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91년 무등일보 공채 3기로 입사해 사회부장, 정치부장, 논설실장, 편집국장 등을 역임했다. 금년 1월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한 김종석 사장은 고려인강제이주 60주년 맞은 1997년 카자흐스탄을 방문 고려인동포들의 고난의 삶과 정착상황을 세밀하게 취재해 32주간 시리즈 기사를 게재한 공로로 그해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는 고려인 강제이주와 정착사를 국내 최초로 개척한 기사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김 대표이사는 당시 취재한 기사를 토대로 빠른 시일안에 단행본으로 출판해 고려인의 삶과 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에 신조야 고려인마을은 김종석 대표이사 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광주정착 고려인동포들의 권리회복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려인마을이 오는 9월30일부터 9박10일 일정으로 추진하는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교류사절단 파견 행사 홍보 지원도 요청했다.

한편, 고려인마을은 중앙아시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경제, 사회, 문화, 교류 사절단을 파견한다. 뿐만 아니라 ‘마을극단1937’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즈스탄 순회 공연에 이어 국제심포지엄 ‘백인의 식탁‘ 학술행사 등 다양한 교류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공/ 고려방송: 박빅토리아(고려인마을)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고려인마을, 김종석 무등일보 대표이사 사장 자문위원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