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겨울철 별미 중의 으뜸, 숭어! 지금이 딱 좋아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해제면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 2023 무안 겨울 숭어 축제를 개막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정 무안의 겨울철 대표 수산물인 숭어의 참맛을 알리고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한 판매 및 홍보 기회를 가짐으로써 무안군의 미식관광을 발전시키고 지역 내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14일 오전 10시에 축제의 킬러 콘텐츠인 ‘황금숭어를 잡아라!!!’를 시작으로 축제의 대박기원을 기념하기 위한 숭어 박 터트리기 개막퍼포먼스와 인기가수 홍경민, 윤성기, 무안군 홍보대사 농수로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무안겨울숭어축제 숭어잡기체험 1.png
사진/무안군

특히 황금숭어 잡아라는 에어바운스에서 뜰채로 가장 큰 숭어를 잡은 1등 체험객에게 매회 1그램의 황금바를 증정하는 체험으로 관광객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숭어를 소재로 한 요리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초당대학교 호텔조리학과의 숭어요리존과 숭어초밥 만들기를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는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여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와 함께 무안의 농수산물인 고구마, 지주식 김, 감태, 장어 등을 맛보고 살 수 있는 농수특산물 판매존, 해제 새마을부녀회 로컬푸드존, 황토고구마 요리조리 판매존과 어린이들을 위한 전통 민속놀이와 달고나 체험, 숭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숭어 아쿠아리움, 새해맞이 숭어 소망지 달기, 못난이 숭어 포토존, 무안황토갯벌랜드와 연계한 연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겨울방학을 맞아 체험학습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이었다.

 

행사기간 중 관내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황금숭어잡기 체험료가 반값으로 할인되는 지역상생 가즈아 이벤트와 양간다리 수산시장에서 만오천원 이상의 영수증을 챙겨오면 담요, 쌀, 고구마, 에코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 숭어와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하는 깜짝경매 이벤트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15일에는 설날 대목 장날을 맞아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 숭숭버스킹, 숭어퀴즈대회와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무안 겨울 숭어 축제” 팡파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