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0(화)
 
  • - 제품·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2개분야에 35개팀 참여

- 동물 의약·식품 성분정보 상세검색 플랫폼 개발팀(김선호 외 4명) 대상 수상

- 대상 등 2개팀, 행안부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도 대표로 출전

 

전북특별자치도는 1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2024년 전북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북자치도, (재)전북테크노파크와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에서 공동 주관하였으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촉진과 도정 혁신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다. 대회는 총 35팀이 참여했으며,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이루어졌다.

3-1. (사진)전북자치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10개팀 선정.png
사진/전북특별자치도

 

시상식에서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총 10개 팀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 참여한 ‘동물 의약․식품 성분정보 상세검색 플랫폼 개발팀(김선호 외 4명)’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대동물통합관리시스템(이성원 외 2명)’,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AI 기반 고객방문 예측 및 리워드 최적화 솔루션(이준석)’, ‘눈이 아닌 귀로 열어가는 쇼핑의 혁명(김도균)’ 등 총 5개팀이 입상했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는 ‘도시재생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원스톱 집수리 서비스팀(이선호 외 2명)’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총 5개팀이 입상했다.

 

특히,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 대상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수상작 2개팀*은 다음 달 개최되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전북특별자치도를 대표하여 출전할 예정이다.

   

* 동물 의약·식품 성분정보 플랫폼 개발팀(김선호 외 4명), 도시재생 공공데이터 활용한 원스톱 집수리 서비스(이선호 외 2명)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자치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10개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