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14일, 수도권 기업 본사 이전 등 5개 기업과 155억원 규모
- 애니메이션·게임 등 문화분야 일자리 확대 기대
 
광주광역시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 문화산업 투자의향 5개 기업과 총 15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한다고 밝혔다.
 
문화산업분야 투자유치협약은 올해 처음으로, 수도권(서울) 애니메이션과 모바일게임 기업 3곳, 관내 문화산업 기업 2곳이 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에 입주해 2020년까지 203명의 고용창출을 이뤄내는 등 지역 문화산업을 발전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엄마 까투리’, ‘출동! 슈퍼윙스’, ‘시계마을 터키톡’ 등 애니메이션 제작업체인 ㈜퍼니플럭스의 광주지사 설립과 투자계획 등이 포함돼 지역 애니메이션 업계의 역량과 기술을 한층 끌어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서울의 모바일게임 업체가 광주로 본사를 이전해 투자와 고용창출을 할 계획이어서 향후 지속적인 수도권 소재 게임 및 애니메이션 기업의 광주 유치와 지역의 문화분야 일자리 확대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광주시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수도권 등 관내․외 30여 개 문화산업기업 100여 명이 참석하는 문화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열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문화산업투자조합, 투자진흥지구 운영 등 인센티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내 유일의 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 첨단실감콘텐츠 제작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문화산업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갖추고 있어 수도권 기업 등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문화산업 기업 투자유치 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