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계화면 역사자료(사진, 영상) 모두 한 곳에...

부안군 계화면은 오는 2월 15일 면 승격일을 맞아 계화면 역사를 담은 사진, 영상을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면 청사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1976년 행안면 계화출장소로 시작한 계화면은 동진․행안․하서 일부를 편입하고 섬진강 수몰민들이 이주정착하면서 1983년 2월 15일 면으로 승격되었다.

부안 계화면, 계화면史 특별 전시회 개최.png
 
올해로 36년이 된 젊은 계화면은 전국대단위최초간척지라는 명성에 걸맞은 관련 자료를 한자리에 모아놓은 특별전시회를 통해 지난 36년을 되돌아보고 화합을 통한 계화면 발전의 새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60년대부터 이루어진 간척공사와 섬진강 이주민들의 모습을 청사 2층 영상관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이 소식을 들은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오래된 앨범에서 사진을 꺼내 제출하는 등 적극 협조해 특별전시회 준비에 열과 성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국가기록원, 방송국, 전라북도 등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수집해서 1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창조 계화면장은 “그때그시절 자료를 통해 면민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과거를 통해 생동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계화면이 앞장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별전시회는 우리 면민 모두 한마음으로 기획한 것이니 누구나 오셔서 향수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 계화면, 계화면史 특별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