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품평회 출품작 전시, 복숭아 가요제, 직거래 장터 등 볼거리 제공

 

화순군은 27일부터 28일까지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회랑 일원에서 제11회 화순 명품 복숭아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비가 내려 행사에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성황리에 마쳤다.

 

화순 명품 복숭아 축제에서는 복숭아 품평회가 열렸다. 출품은 67농가가 참여해 14농가가 선정됐다. 대상은 능주만수2구작목반 이갑진 씨, 우수상은 천운작목반 김준태 씨와 화순읍작목반 문병철 씨, 장려상은 11개 농가가 선정됐다.

 

개막식은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화순군의회 의원, 지역농협조합장, 광주원예농협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1_1 복숭아 축제_ 복숭아 비비밥 만들기.png
사진/화순군

 

축제에서는 방문객과 생산 농가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관광객 놀이마당, 예술단 경연, 복숭아 가요제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막식 이벤트로 주요 참석자들이 복숭아 비빔밥 만들기가 열렸다. 큰 솥에 복숭아 채를 썰어 비빔밥 100인분을 만들어 행사장 참석자들과 시식하며 화순 복숭아를 홍보했다. 축제 기간 복숭아 판매액은 3200만 원이었다.

그동안 군은 전남 지역 생산량의 42%를 차지하는 화순 복숭아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해 왔다.

 

올해 군은 복숭아 공동선별회 조직화를 위해 도곡 농협에 복숭아 선별기 구매비 1억 원을 지원해 첫 공동선별·공동계산에 성공했다. 군은 공동 브랜드 포장재와 택배비 지원, 과수 마케팅비, 공동선별비 지원 등 농가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1회 ‘화순 명품 복숭아’ 문화축제 성공적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