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사회적경제 제품 홈쇼핑 진출 지원으로 유통판로 확대 및 스타상품 발굴

- 공모 및 품평회 통해 3개 업체 선발, 정액수수료 1천5백만원씩 전액 도비 지원

 

전라북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30일 SK스토아(주),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 기관은 전라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협력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하고, SK스토아를 통한 TV홈쇼핑 유통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전북도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도내 유망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홈쇼핑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업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SK스토아는 자체 품평회를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를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는 한편, 운영채널을 제공함으로써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전북도는 지난 3월 제1회 추경예산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송지원 사업비 5천만원을 신규로 편성하고, 오는 4월부터 업체 모집 공고 후, 서류평가 및 품평회를 통해 3개 업체를 최종 선정하여 업체당 1천5백만원의 판로지원금을 지원한다.

 

도내 열악한 사회적경제기업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여 대기업 홈쇼핑 입점을 지원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와 홍보를 통한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북도-SK스토아-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