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관광 컨트롤타워로서 광주관광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이끌 광주관광재단(이하 재단)이 30일 공식 출범했다.

 

200730 광주관광재단 출범식_GJI9255.png
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내 관광재단 사무실에서 이용섭 시장,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김나윤 시의회 교육문화위원장 등 시원, 재단 이사, 관광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관광재단 출범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재단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행사 참석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현판식 등 간소한 일정을 진행한 후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대표이사를 포함해 1실 3개 팀 25명으로 구성된 재단은 앞으로 ▲국제관광도시 위상 정립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마이스(MICE) 산업 육성 ▲관광혁신을 위한 책임경영 등 광주관광 경쟁력 강화와 혁신의 중추적 기능을 수행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관광’ 시대를 맞아 광주시 중점사업인 인공지능과 연계해 스마트관광지 조성, 언택트 관광콘텐츠 개발 등 관광분야에 있어 선제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부처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시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품격있는 문화광주를 실현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관광재단 30일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