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 전남교육청, ‘2022 창의융합형 전남과학축전’ 성황리 개최
2022 창의웅합형 전남과학축전(4).png
사진/전남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9월 24일(토)과 25일(일) 이틀 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와 공동 주최로 ‘2022 창의융합형 전남과학축전’을 개최했다.

 

바다 & Eco Life, 창의와 융합으로 담다! 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과학축전은 전라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 초등과학교사 연구회인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했으며 목포시와 전남테크노파크 등이 후원했다.

 

이번 축전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운영되다 3년 만에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열렸다. 지난해 개관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전시시설과 자원을 활용하고, 메타버스 온라인 과학축전 플랫폼에서는 해외와 도서 지역 학생들까지 참여의 기회를 넓혀 운영됐다.

  

첫날 함평영화학교 학생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무안 어울림 오케스트라 연주단의 식전 공연은 장애를 넘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창의융합 체험마당 100여 개의 체험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탐구하며 생활 속 과학 세상을 탐험했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으로 준비된 이동 과학차는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미래교육을 선보였다. 실내에서는 플랑크톤 관찰현미경 체험과 자원관의 바다와 생태 환경 체험 프로그램에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싱가폴에서 가거도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과학문화 한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