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여체의 아름다움 거침없는 곡성과 다채로운 색으로 그려내 -

 

인구정책과_지역성장팀_곡성군 갤러리107, 서양화가 류영도 가을 기획 초대전2_여인의 향기.png
사진/곡성군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남 곡성군 갤러리107과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류영도 서양화가의 가을 기획 초대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생의 환희를 과감한 몸짓으로 표현한 대작 25점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포즈의 인체를 거침없고 자유로운 곡선와 과감하고 다채로운 색감으로 그려냈다.

 

류 작가는 “수없이 많은 데생 등을 통해 터득한 비율과 균형미를 여체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으로 승화시켜 표현했다. 

 

여체의 아름다운 곡선을 비조형적인 배경과 추상적인 형태를 접목시켰다. 

 

이를 통해 구상과 비구상의 만남을 추구하면서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라고 작품을 설명했다. 

 

이어 “작품의 여백에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덧붙여 보는 것도 좋은 감상방법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류 작가는 전남대학교 예술대학과 조선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국내외에서 36회의 개인전 개최했고, 대한민국 6.25 전쟁 60주년 기록화와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기록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한국문화예술상과 한국창조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서양화 분과 부이사장, 한국 현대 인물 작가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갤러리107은 전남 곡성군 곡성읍 중앙로 107-1에 위치하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문을 연다. 

 

관람료는 무료. 스트리트 갤러리는 곡성 읍 시가지 곳곳에 설치된 콘테이너형 갤러리다. 현재 총 4개가 설치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인구정책과 지역성장팀(061-360-291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군 갤러리107, 서양화가 류영도 가을 기획 초대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