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1(화)
 

- 13일 오전 10시 전국 1,500여명 건각 참여해 하프코스 등 진행

 

제4회 김대중마라톤대회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개최된다.

 

전국의 건각 1,500여명 참여해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앞 광장에서 출발하는 이번 대회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시육상연맹이 주관하며 전라남도, (재)김대중기념사업회, 목포시체육회, 전남육상연맹, 목포경찰서, 영암경찰서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발생한 이태원 사고를 추모하기 위해 식전 문화공연은 취소하는 등 최대한 간소하게 진행된다. 또한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긴장감을 높여 경찰·119구급대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사고 대응태세를 구축해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둔다.

 

종목은 하프코스(21.0975㎞), 10㎞, 5㎞코스로 대불산단 입구 소등교(하프코스), 우미블루빌3차아파트(10㎞), 제일중학교 사거리(5㎞)에서 각각 반환한다.

 

특히 시는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많은 5㎞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시간차를 두고 출전자를 나눠서 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회조직 총괄본부장인 서중진 전 목포시육상연맹 회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마라톤대회를 품격높고, 안전한 행사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전문 마라토너, 동호회원, 가족단위 등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코스별 기념품을 제공하고 완주메달과 코스별 순위에 따라 최대 3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트로피 등을 수여한다.

 

1.목포시, 제4회 김대중마라톤대회 개최.png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시, 제4회 김대중마라톤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